자유 게시판

대 화 나이가 들어간다는 것은 !!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4회 작성일 24-10-08 05:32

본문

나이 들어간다는 것은

"가다가 포기(拋棄)할 때를

안다는 것"입니다.

 

욕심(慾心)을 비우고

마음을 자제(自制)할 줄

안다는 것입니다.

 

 

세상 유혹(誘惑)에 흔들리지 않고

분별력(分別力)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함부로 행동(行動)하지않고

인내(忍耐)를 가진다는 것입니다.

 

 

서두르지 않고

기다릴 줄 안다는 것입니다.

 

 

나이 들어간다는 것은

고요하고 차분해진다는 것입니다

 

눈물을 감추고

웃을 줄 안다는 것입니다.

 

 

좋아도 너무 드러내지 않고

남을 배려(配慮)할줄 안다는 것입니다.

 

화가 나도 섣불리 공격하지 않고

용서(容恕)의 그늘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힘이 없어서가 아니라

힘을 조절(調節)할 줄 안다는 것입니다.

 

 

나이 들어간다는 것은

떠나야 할 때를 알고 물러서며

나아가야 할 때 진중(珍重)하게

움직일 줄 아는 것입니다.

 

진실(眞實)과 부정(否定)을 가릴 줄 알고

멀리 보는 혜안(慧眼)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오랜 경험으로 익은 과일이 되어

남을 위해 봉사(奉仕)할 줄 아는 것입니다.

 

 

가벼이 말하지 않고

무겁게 주춤거리지 않고

신중(愼重)하게 행동(行動)하는 것입니다.

 

날아가는 새는 뒤를 돌아보지 않습니다.

과거(過去)는 지나갔고 미래(未來)는

오지 않았기에 우리는 오늘에

최선(最善)을 다해 살아가는 것입니다~

 

- 좋은글 中에서 -


The older I get 

  Alan Jackson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