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대 화 기억하며 슬퍼하는 것보다 잊어버리고 웃는 게 훨씬 낫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5,541회 작성일 12-04-21 00:50

본문

기억하며 슬퍼하는 것보다 잊어버리고 웃는 게 훨씬 낫다 

- 크리스티나 노제티 / 영국시인

 

사랑하는 사람이여, 내가 죽거든
나를 위해 슬픈 노래를 부르지 마셔요
무덤의 머리맡에 장미꽃을 심어 꾸미지도 말고
그늘지는 사이프러스나무 같은 것도 심지 마셔요
비를 맞고 이슬에 담뿍 젖어서
다만 푸른 풀들만 자라게 하셔요
그리고… 당신이 원하신다면 나를 생각해주시고
잊고 싶으면 잊어주셔요

나는 푸른 그늘을 보지 못할 것이며
비 내리는 것도 느끼지 못할 겁니다
종달새의 귀여운 울음소리도
또한 나는 듣지 못할 겁니다

아무 것도 들리지 않고 또 보이지 않는
어둠 속에 누워 꿈이나 꾸면서
다만 당신을 생각하고 있으렵니다
아니에요, 어쩌면 나도 당신을 잊을지도 모르겠어요.

누가 바람을/ 보았을까?/ 나도 너도 아니야./ 그렇지만/ 나뭇잎이 조용히/ 흔들릴 때/ 바람은 거기를/ 지나가지.// 누가 바람을/ 보았을까?/ 나도 너도 아니야./ 그렇지만/ 나무가 머리를/ 숙일 때/ 바람은 거기를/지나가지.   ― 크리스티나 로제티의 시 「바람」 전문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