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自我斷想 위험한 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1건 조회 19,092회 작성일 24-09-11 02:59

본문

웃음을 웃는 건,  바보스럽게 보일 위험이 있다.

눈물을 흘리는 건,  감상적인 사람으로 보일 위험이 있다. 


누군가에게 손을 내미는 건,  자존에 상처를 받을 위험이 있다.


감정/감성을 드러내는 건, 

자신의 참 모습을 들킬 위험이 있다. 

 

대중 앞에서 자신의 기획과 꿈을 발표하는 건, 

그것들을 잃을 위험이 있다. 


사랑하는 것은, 

사랑을 되돌려 받지 못할 위험이 있고, 

산다는 건, 

죽을 지도 모를 위험이 있다.


희망을 갖는 건,  절망에 빠질 위험이 있으며, 

시도를 하는 건,  실패할 위험이 있다. 

하지만 뛰어들지 않으면 안된다. 


인생에서 가장 위험한 일은

아무런 위험에도 뛰어들지 않으려는 것이니까. 


아무런 위험에도 뛰어들지 않는 사람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것도 가질 수 없으며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다. 


그는 고통과 슬픔을 피할 수 있을지는 모른다. 

하지만 그는 배울 수 없고, 

느낄 수 없고 달라질 수 없으며, 

성장할 수 없다. 살고, 사랑할 수 없다.


자신의 두려움에 갖힌 그는 노예와 다를 바 없다. 

그의 자유는 갇힌 자유이다. 

 

'2006.05.05   +  INBEST  
Conquest of Paradise 

  • Vangelis

위험에 뛰어드는 사람만이
              진정으로 자유롭다 ...,

 

forest.png
추천13 비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

IN-BEST님의 댓글

IN-BEST 작성일

 다른 죄는 다 용서받을 수 있지만, 

    시간을 낭비한 죄는 용서 받을 수 없다.

 

 - 연극 안티고네 대사에서  '2008/05/11+IN-BEST